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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로 만들고,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입니다. 기존의 절차적 프로그램이 컴퓨터 중심적 이라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 세계 중심적인, 즉 컴퓨터가 아니라 사람이 실제로 생각하는 것처럼 구현하고자 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입니다. 이러한 구현 방식 때문에 생산성, 재사용성은 좋고, 버그 발생은 적고, 디버깅과 유지보수가 쉽습니다.
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이 4개의 특징과 5개의 원칙입니다. 먼저 4개의 특징은 추상화, 캡슐화, 상속, 다양성입니다. 그리고 5개의 원칙은 SOLID 원칙이라고도 하는데, S 단일 책임 원칙, O 개방 폐쇄 원칙, L 리스코프 치환 원칙, I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 의존 역전 원칙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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